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1월 베트남 여행계획 하노이 VS 다낭 VS 호치민 ?

by 여행 헴이 2024. 10. 31.
반응형

베트남은 1월에 여행하기에 매우 매력적인 장소로, 계절적으로 건기에 해당해 날씨가 맑고 쾌적하여 여행에 적합합니다. 특히 북부 하노이, 중부 다낭, 남부 호치민 등 각 지역마다 조금씩 다른 기후와 특색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여행 경험을 선사합니다.

 

하노이와 북부 지역의 1월 날씨와 여행 팁

1월은 베트남 북부가 겨울을 맞이하는 시기로 낮 기온이 약 15도에서 20도 사이를 유지합니다. 기온이 한국의 늦가을과 비슷하여 추위를 싫어하는 여행자라면 겉옷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하롱베이와 같은 유명 관광지가 있는 하노이는 맑은 하늘과 적은 강수량 덕분에 자연 풍광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시기입니다.

1월의 하롱베이는 수면에 잔잔한 안개가 끼어 몽환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이 시기에 크루즈 투어를 예약하면 한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노이 구시가지에서는 현지인들의 일상적인 삶을 엿볼 수 있으며, 1월의 시원한 날씨 덕분에 산책하며 도시를 둘러보기에 좋은 환경입니다.

다낭과 중부 지역의 1월 날씨와 여행지 추천

중부에 위치한 다낭은 1월에 평균 18도에서 24도 정도의 온도로, 북부보다 따뜻하지만 여전히 선선합니다. 이 지역은 건기에 들어서면서 강수량이 매우 적어 날씨 걱정 없이 여행 일정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바나힐과 미케 해변은 다낭에서 인기 있는 관광지로, 이 시기에는 관광객이 적어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1월의 바나힐은 아침 일찍 방문하면 구름 속에 떠 있는 듯한 독특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다보는 경치가 압권입니다. 미케 해변에서는 수영이 가능할 정도의 따뜻한 기온을 유지하기 때문에, 여유롭게 해변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호이안 구시가지로 짧은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해도 좋습니다. 호이안은 1월에 강수량이 적고 날씨가 쾌적해 사진 촬영을 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호치민과 남부 지역의 1월 날씨와 즐길 거리

남부의 호치민은 1월에 평균 기온이 25도에서 32도 사이로 더운 편이지만 건기이기 때문에 비 걱정이 적습니다. 이 때문에 메콩강 투어나 꾸찌 터널 투어와 같은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호치민 시내에서는 다양한 음식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벤탄 시장과 전통 시장을 둘러보며 쇼핑과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메콩강 투어는 배를 타고 강가 마을을 돌아보며 현지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이 됩니다.

결론

베트남의 1월은 각 지역의 특색 있는 기후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북부의 하노이와 하롱베이, 중부의 다낭과 호이안, 남부의 호치민과 메콩강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기에 적합한 시기입니다.

 
 
반응형